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속 review

[logitech k380] 가성비갑 로지텍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리뷰 :)

가성비갑 로지텍 k380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오늘의 일상 리뷰는 로지텍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k380 입니다!

책상에 앉아서 해야하는 일이 많다보니 어깨가 뭉치고 목 디스크 증상이 오더라고요. 아무리 스트레칭을 해도 풀리지않는 어깨와 목..그래서 근본적원인인 자세를 바르게 고치기로 결심했답니다! 자세를 바르게 하려면 모니터를 숙이지 않은 상태에서 보는게 포인트인것 같아서 노트북 거치 선반을 샀고 그렇게 되면 또 키보드를 치는데 무리가 생겨서 무선키보드를 알아보게 되었어요.


제가 사용하는 기기가 Windows, IOS (아이폰) 이기 때문에 운영체제가 다 달라도 호환이 무리없이 잘되는 디바이스를 좋아해요. 그래서 평소에 로지텍이라는 브랜드를 좋아하고 잘 사용해왔기 때문에, 키보드 또한 로지텍 제품이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찾아보던 도중, IT 관련 유튜버 분들과 여러 블로거 분들이 가성비 갑이라고 추천하시는 로지텍 K380 을 보게되었답니다




예쁘지 않나요? 바로 이거다 싶어서 결제! 화이트와 핑크의 경우 2019 신상 컬러라고 하네요.  현재 2019 핑크. 화이트색상 로지텍 코리아에서 수입되어서 국내 3만원대라고 합니다! 저는 비싸게 샀지만, 너무 예쁘고 정말 저렴하니 구입하세요! 가격은 국내 44000원 정도. 직구를 찾아보니 다른색상은 있는데 위 색상들은 찾아보기가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국내 가격으로 구입했습니다! 검정색의 경우 국내 33000원 정도 미국 아마존 가격은 USD 22 정도 하네요 배송비까지 생각하면 2만원대 후반정도 될거같아요. 컬러 상관없이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으시다면 직구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실물도 너무 예뻐요~ 한국에서 출시한적이 없어서 키캡에 한글이 써있지는 않지만, 평소에 키보드로 한글 쓰시는것처럼 쓰시면 문제는 없더라고요. 저는 한타는 보고 치는 편이 아니라서 큰 불편함이 없는데, 만약 보고 치시는거면 고려해보심이 좋을것 같아요! 

+현재 로지텍 코리아에서 정식 수입해서 한글 자판 나와있는것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습니다 색상이 마음에 드신분들 구매 서두르세요!



뒤에 있는 노랑색 스티커를 빼주면 쓸 수 있어요. 배터리 다 닳면 나중에 AAA 건전지 2개를 넣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3대를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1을 3초정도 꾹 누르면 불빛이 계속 켜지게 되는데요 이때 연결하면 됩니다. 

나머지 2, 3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다른 기기와 등록하면 끝! 

1번기기에서 사용하다가 2번 기기로 넘어가고 싶을땐 2번키를 누르고 사용하면 된답니다! 

여러기기를 하나의 키보드로 사용할 수 있다는게 너무 큰 매력인거 같아요 





키감도 블루투스 키보드 치고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나름 가벼워서 들고다니기 좋고, 키보드 소리도 적어서 카페 같은 곳에서 잠깐 업무를 봐야할때 소리도 많이 안날것같아요! 


디바이스의 편리함이 때로는 사람의 생활습관을 바꾸는것같아요. 로지텍 키보드로 바꾼 이후부터 목이 아프던게 점차 사라지기 시작했고 지금은 덜 아프답니다 ㅠㅠ 키보드 구입전까지는 노트북에 달린 키패드를 사용해서 자세가 엉망일 수 밖에 없었거든요. 올바른 자세를 위해 필요할거 같아서 구매했지만, 정말 이렇게 효과를 볼 줄 몰랐어요. 게다가 멀티페어링 기능까지 있어 일석이조! 


하루종일 책상에 앉아 노트북을 보고 있으시다면, 나의 허리, 목 건강을 위해서 블루투스 키보드 하나 따로 구입하는건 어떨까요?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이 없는 키보드 로지텍 k380 추천합니다!




이 포스팅에 사용된 제품은 작성자 개인의 비용으로 구매한 것임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