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팅에서 커피 원두 리뷰를 했다면 이번에는 커피를 간단하게 내려 마실 수 있게 해주는 커피메이커를 소개해볼까 해요. 제품을 사용한지는 작성일 기준 3주정도 되었어요 :)
약 한달전, 지인의 선물로 일렉트로룩스 커피메이커를 선물 받았어요. 정확한 제품명은 '일렉트로룩스 익스프레셔니스트 컬렉션 커피메이커 ECM 7804S ' 이에요.
처음에 선물을 받자마자 어떤 특별한 기능이 있는지 궁금해서 인터넷에 바로 검색을 해봤어요. 그런데 연관 검색어에 스페인하숙이 뜨는거에요. '순간 뭘까 설마 거기서 사용했던 제품인가?' 라고 생각하며 클릭했더니 맞더라고요 ㅎㅎ 평소에 즐겨보는 예능이라서 분명 사용하는걸 봤었는데 그 제품이 제가 선물 받은 제품인지 전혀 몰라본거 있죠ㅋㅋㅋㅋ
각설하고 지금부터 간단하게 커피메이커를 사용하는 과정을 설명해볼게요.
먼저 윗부분 뚜껑을 열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커피 필터가 있어요. 여기에 갈아진 원두를 한 스푼 (제품과 함께온 계량 스푼) 넣으면 된답니다! 설명서에 1컵에 1스푼이라고 써있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작은 커피잔에 따뜻한 커피를 마실때만 이렇게 넣고, 요즘같이 더운 날에는 아이스를 많이 마시기에 리필용을 만들어야할 것 같아서 2컵에 2스푼을 넣어서 추출하고 있어요.
참고로 제가 삼주간 사용해보니,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커피필터에 갈아진 원두를 넣고 추출하게되면 커피가루가 같이 떨어지더군요. 그래서 저는 종이 커피필터를 영구 커피필터 위에 펴서 놓고 그 위에 원두를 넣어서 추출해요. 이렇게 하니까 가루가 하나도 없더라고요. 가루가 신경쓰이시면 종이필터를 구매하셔서 넣는것을 추천드려요.
뒤쪽에 물통을 보면 2단위로 표시가 되어있어요 여기에 맞춰서 물을 넣으면 된답니다.
이렇게 준비가 다하고 BREW 버튼을 눌러주면 끝! 내리는것이 끝나면 자동으로 삑 소리가 세번 나요. 그래서 앞에서 기다리거나 지켜볼 필요가 없어 너무 좋아요~~
간단하게 추출해서 마시는것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더라고요. 기능들을 소개하면서 제가 느꼈던 부분까지 같이 소개해보도록 해볼게요.
01 아로마 기능
아로마 기능은 커피 농도를 조정하고 커피 추출시간을 늘려 커피향을 최대한으로 뽑아내 더 진한 커피를 추출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해요. 위 사진상에서 오른쪽에 AROMA 라고 써 있는 버튼을 추출전에 미리 누르면 커피빈(?) 모양의 동그란 아이콘이 전체 색칠되어 나타나요. 그 후 옆에 있는 BREW 버튼을 눌러 추출을 해주면 된답니다. 단 6잔미만으로 사용가능해요
아로마 기능으로 추출해서 마셔본 결과, 그냥 추출 했을때보다 조금 더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예를들어 과일향이 나는 원두의 경우 그냥 추출하게 되면 향이 풍부하게 느껴지지 않는데, 아로마 기능으로 추출하게 되면 과일향을 확실히 좀 더 느낄 수 있었어요.
요즘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얼음을 넣어서 많이 마시게 되는데 이럴때 아로마 기능으로 추출해서 마시게 되면 연한맛이 아닌 진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실 수 있어서 좋아요. 아이스를 넣어 마신다면 아로마 기능으로 추출하는것을 추천!!
02 KEEP WARM 기능
커피 추출후에도 따뜻하게 마실 수 있도록 보온해주는 기능이에요. 추출 후에 자동으로 실행되는 모드이고 120분 후에 자동 종료 된답니다. KEEP WARM 기능 온도 조절의 경우 HI , MEDM, LOW 로 나누어 조절 할 수 있어요. 조절의 경우 OPTION 버튼을 누르고 옆에 있는 상하 버튼을 눌러 원하는 보온 상태를 선택하고 SET 버튼을 누르면 돼요.
03 AUTO START 기능
시간 설정을 완료한 후 , 원하는 시간에 커피 추출을 예약하는 기능이에요. 시간 설정 완료 후 AUTO START 버튼을 2초이상 누르면 상하 버튼을 이용해 커피 추출 시간을 예약할 수 있어요. 원하는 시간이 설정되면 SET 버튼을 누르고 설정을 완료하면 돼요.
저는 아침에 간단하게 스프나 요거트, 토마토와 함께 커피를 마시거든요. 자기전에 안에 원두를 넣어놓고 오토 스타트 기능을 이용하면 일어나서 아침 준비 간단하게 하면 저절로 커피가 딱! 시간도 절약되고 좋아요.
04 AUTO CLEAN 기능
말 그대로 세척 기능이에요. 물통에 물을 채운후 OPTION 버튼을 두번 누르면 LCD 창에 AUTO CLEAN 이라고 표시되고 이때 SET 버튼을 누르면 기능이 실행된답니다.
저는 처음에 기계를 꺼내고 찝찝(?)해서 한번 사용했던것 같아요. 요즘엔 귀찮아서 안돌리게 되더라고요. 자주 커피메이커를 사용하는 만큼 가끔 시간내서라도 세척기능 돌려야 겠어요.
커피메이커로 내려서 만든 아이스 아메리카노 사진이에요~~ 시원해 보이지 않나요? 날도 더워서 그런지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자꾸 당기더라고요.
사용한 잔은 호가든잔. 맥주잔이지만 시원한 맥주외에도 아이스 음료라면 여기에 따라서 마시는거 같아요. 뭔가 더 시원한 느낌이랄까요?
일렉트로룩스 커피메이커 가격이 8만원 대더라고요. 가격도 비싸지도 싸지도 않은가격. 집에서 커피를 자주 마시는 분들은 구매 고려해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저는 컵이든 뭐든 간편하게 씻을 수 있는것을 선호하거든요. 세척하기 힘들면 사기가 꺼려져요. 하지만 이 제품은 전에 사용하던 제품과 다르게 자체 세척기능도 있고 물통, 커피필터, 필터홀더가 분리도 간편해서 각각 세척하기 편하더라고요. 비록 구매하지 않은 제품이지만 3주간 써본 결과 괜찮은 제품이다 라고 평을 내리고 싶네요.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집에서도 커피메이커로 원두커피를 즐겨보시는건 어떠신가요?
'일상 > 일상 속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HELEN KAMINSKI] 헬렌카민스키 프로방스8 누가 제품후기 :) (0) | 2019.07.01 |
---|---|
[andar] 안다르 에어쿨링 레깅스, 상의 제품 리뷰 (0) | 2019.06.09 |
[스타벅스] 콜롬비아 원두와 케냐 원두 맛 비교 (0) | 2019.05.05 |
[logitech k380] 가성비갑 로지텍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리뷰 :) (0) | 2019.03.25 |
[디렉터파이 만능기초] 만능스킨 제작과정 & 리뷰 :) (0) | 2019.03.06 |